세(침)례

그리스도인들은 세(침)례를 받아야합니까?

세(침)례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천국에 가는데 세(침)례가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그것은 하나님께 순종하는 표식이며 당신이 그리스도를 따를 것을 결정했다는 공개적 선언입니다. 그리스도께서는 마태복음 28장 19절에서 제자들에게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침)례를 베풀고”라고 명하셨습니다.

우리의 행위로 우리가 결코 구원받을 수 없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구원은 우리의 행위와 관련이 있지 않고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하신 일과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죄를 깨닫고 죄 용서를 구해야 하지만, 성경은 우리가 “은혜로 …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다고 말씀합니다 (에베소서 2:8). 은혜는 받을 자격이 없는 우리에게 주신 하나님의 자비입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리셨을 때에 그분 옆에 달린 강도를 기억하실지 모르겠습니다. 그는 세(침)례를 받을 기회는 없었지만 예수님을 주님으로 고백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는 천국에 들어가는 은혜를 보장받았습니다(누가복음 23:43). 하나님은 완전하고 거룩하신 분이시기 때문에 그분과 영원히 천국에서 살 정도로 선한 일을 한 사람은 없습니다. 우리는 그분이 우리를 위해 행하신 일 때문에 천국에 갈 수 있습니다.

동시에 우리가 그리스도를 신뢰하고 그분이 원하시는 방식으로 우리가 살고자 할 때에 그런 모습이 우리의 행동 가운데 드러날 것입니다. 우리가 변화된 것은 그분이 우리 안에서 역사하셨기 때문입니다. 세(침)례란 우리가 우리 자신을 그리스도와 동일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그분이 십자가에서의 죽으심으로써 우리의 죄를 씻으셨다는 표적입니다. 성경에서 물은 종종 생명을 상징하는 것처럼 세(침)례도 그리스도와 함께 하는 우리의 새 생명을 상징합니다.

기독교 교회가 세(침)례에 대한 세부 사항에 항상 합의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예를 들어, 언제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그렇습니다. 하지만 그 중요성에 대해서는 동의합니다. 세(침)례는 우리가 우리 자신의 선행으로 구원받지 못한다는 사실을 상기시켜줍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와 그분이 십자가에서 우리를 위해 행하신 일로 인해서 구원을 얻습니다. 복음 전도자 빌리 그래함 (Billy Graham)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세(침)례는 최종적인 순종의 행위이며 우리가 그리스도의 소유라는 사실을 세상에 증거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