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마다 하나님과 동행하기

우리가 그리스도께 나아갈 때 우리와 하나님 사이의 장벽이 무너지고 하나님 자신은 성령님을 통해 우리 안에 사시게 됩니다. 다른 말로 하면 이제 우리는 하나님을 알고 그분도 우리를 아십니다. 우리가 우주의 하나님과 개인적인 관계를 맺고 있다는 이 사실을 한 번 생각해 보십시오.

그러나 다른 관계들과 마찬가지로, 관계는 키우고 강화해야합니다. 만일 그렇게 하지 않으면 관계는 시들시들해지고 차가워집니다. 하나님은 우리와 멀리 떨어져 있는 것처럼 보이고 우리는 더 이상 그분을 우리의 친구로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심지어 우리는 그분을 무시하는 행동을 하게 되고 파멸에 이를 수 있습니다. 성경은 이렇게 경고합니다.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하지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안에 있지 아니하니… 이 세상도, 그 정욕도 지나가되 오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거하느니라“(요일 2:15, 17). 세상적인 가치에는 욕심, 정욕, 자신의 지위에 대한 강박 관념이 포함됩니다. 경건한 가치는 겸손과 더불어 다른 사람들을 섬기고 사랑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날마다 하나님의 뜻을 행하고 그분과 동행하는 법을 배울 수 있을까요? 사람의 우정을 생각해 봅시다. 인간의 경우에 어떻게 해야 어떤 사람과 더 친밀해질 수 있나요? 그 사람과 시간을 보내고 그와 말하고 그의 이야기를 듣고, 관심사를 나누고 그가 도움이 필요할 때에 도움을 주면 서로 가까워집니다.

하나님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읽거나 들을 때에 그분은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우리가 기도할 때에 우리는 그분께 말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그분을 경배하고 그분에게 순종할 때에 우리는 그분의 뜻을 행하고 그분의 일에 참여합니다.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들을 종종 제자라고 부릅니다. 일단 그분을 따르기로 결정하면, 제자의 삶을 시작하고, 그분의 가르침을 따르고 다른 사람들에게 그분이 십자가 위에서 우리를 위해 하신 일이 무엇인지를 이야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직 시작하지 않았다면 시간을 내어 하나님과 함께 하는 특별한 시간을 만들어 보십시오. 이 “묵상의 시간(Quiet time)”을 소홀히 하지 마십시오. 왜냐면 당신은 이 시간을 통해 사탄을 대적할 힘과 능력을 얻고(야고보 4:7), 당신의 상황을 초월하는 삶을 살 수 있으며(로마서 5:3-5) 승리하는 그리스도인이 되기 때문입니다(고린도전서 10:13). 또한 매일 성경을 읽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당신은 영적으로 성숙하는데 도움을 받을 것입니다(골로새서 1:10, 에베소서 3:17-19).

그리스도에게 당신의 마음과 삶을 드리면, 당신은 그리스도인으로서 성장할 것입니다. 또한 영적으로 성장하려면 복음적인 교회에서 예배하고 교제해야 합니다. 여기 교회에 대해 더 많은 자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