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뜻

빌리 그래함의 메시지

하나님은 우리 모든 사람에 대해 계획을 갖고 계십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것에 대해 생각해 보지 않고 인생을 살아갑니다. 그렇다고 해서 하나님께서 목적을 가지시고 우리를 이곳에 두신 사실이 변하지는 않습니다. 우리는 이곳에 우연히 있게 된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이곳에 있는 것은 하나님이 우리를 이곳에 두셨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분이 우리를 이곳에 두신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분을 개인적으로 알 수 있으며 그분이 원하시는 방식대로 살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에게 가장 위대한 발견이 될 것입니다. 당신은 하나님을 알고 영원히 그분의 친구가 되도록 창조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각 사람에 대해 일반적인 목적을 가지고 계실 뿐만 아니라, 우리 각자의 삶에 대해 구체적인 계획을 가지고 계십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모든 것을 알고 계시며 당신을 위한 계획을 가지고 계십니다.

그래서 무슨 결정을 내릴 때, 당신은 기도하여 하나님의 뜻을 구할 수 있고, 또한 매 순간 하나님께서 당신과 함께 하신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성경은 “여호와여 주의 도를 내게 가르치시고… 평탄한 길로 나를 인도하소서”라고 말씀합니다(시편 27:11).

하나님의 뜻 알기

하나님의 뜻을 알면 고통과 일상의 시련 가운데에서도 평화를 누릴 수 있습니다. 하나님과 끊임없이 교제할 때, 그분은 그분의 계획을 성취하시는 가운데 당신을 인도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을 알려면, 먼저 하나님 그분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당신은 사람의 몸을 입고 오신 하나님인 예수 그리스도께 자신의 삶을 드림으로써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는 하나님께서 어떤 분인지를 보여 주시고 우리를 죄에서 구하기 위해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그리고 그분을 마음에 영접하면 당신은 그분의 자녀가 됩니다! 당신은 당신의 삶을 향한 하나님의 구체적인 뜻을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이 그리스도를 영접했다면,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뜻을 이해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하나님의 뜻을 알지 못하게 막는 행동이나 관계를 바로 잡으십시오. 당신의 삶을 계속 괴롭히는 어떤 죄가 있습니까? 당신은 건강하지 않은 관계를 맺고 있습니까? 잘못을 고백하고, 경건한 삶을 방해하는 모든 것을 제하시고 당신의 길을 곧게 하실 수 있는 하나님께 당신의 삶을 맡기십시오(잠언서 3:6). 성경은 “이것으로 말미암아 나도 하나님과 사람에 대하여 항상 양심에 거리낌이 없기를 힘쓰나이다”라고 말씀합니다(사도행전 24:16).

– 하나님은 결코 당신에게 그분의 뜻과 어긋나게 뭔가를 하라고 요구하지 않으십니다. 그분께서 당신에게 어떤 행동을 취하라고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까? 경건한 친구들이 당신에게 당신의 재능을 사용해 보라고 권유한 적이 있습니까? 현명한 조언이나 당신 자신의 상식을 무시하지 마십시오.

– 하나님의 말씀, 성경을 보십시오. 시편 119편 105절은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라고 말합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무엇을 명하십니까? 이 구절을 통해 뭔가를 하고 싶은 마음이 드시나요?

– 기도하고 하나님께 그분의 뜻을 계시해 달라고 간구하십시오.

– 결정할 일이 생겼을 때에 장단점을 나열하십시오. 하나님의 인도를 구하면서 당신의 선택을 저울질해 보십시오.

하나님께서 말씀하실 때 그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뭔가를 해야 할 것 같은 이끌림을 느낀 적이 있을 때에 그것이 하나님의 말씀인지 의아해한 적이 있습니까? 우리의 느낌이나 감정은 변덕스럽기 때문에 우리를 속입니다. 특히 결정할 때에 우리가 감정만을 의지하면 더욱 그렇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감정을 주셨고 감정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분은 또한 우리에게 정신적 능력을 주셨습니다. 우리가 의사 결정을 해야 할 때에 우리는 이를 논리적으로 조심스럽게 살펴봐야 합니다.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는 방법 중 하나는 문제의 모든 면을 다 살펴볼 수 있도록 그분의 도우심을 청하는 것입니다. 때로 우리는 우리가 신뢰하는 다른 사람들의 도움을 구해야 합니다.

그러나 감정과 지성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결정을 해야 할 때에 이에 대해 기도하고 하나님께서 우리를 인도해주실 것을 믿어야 합니다. 또한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성경)의 빛 가운데서 결정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결코 성경과 일치하지 않는 어떤 일을 하도록 당신을 인도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하나님께서 당신의 기도에 응답하시기를 기다릴 때에 열린 마음을 가져야 함을 기억하십시오. 그분은 즉시 응답하지 않을 수도 있고, 혹은 그분의 응답이 당신이 생각하지 못한 그런 것일 수도 있습니다.

성경은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신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라고 말합니다(잠언 3:5-6). 그리스도에 대한 헌신을 확실히 한 후에 모든 결정을 그분께 내어드리십시오. 우리가 진심으로 그 어떤 것보다 하나님의 뜻을 원할 때 그분은 우리에게 무엇이 옳은지를 알려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