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

사람들은 “지금까지 살았던 다른 종교 지도자들과 예수님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을 자주합니다.

하나님의 권위있는 말씀인 성경은 예수님이 단지 다른 종교 지도자나 선지자들보다 더 나은 분으로 말합니다. 성경은 예수님의 독특함을 우리에게 알려줍니다.

예수님은 어떤 점에서 독특할까요?

첫째, 그분은 인격에 있어서 독특했습니다.

그분은 단지 영적으로만 뛰어난 분이 아니었습니다. 그분은 그 이상의 성품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그분은 완전한 사람이셨고 동시에 완전한 하나님이셨습니다. 성경은 이것을 “그 안에는 신성의 모든 충만이 육체로 거하시고”라고 말씀합니다(골로새서 2:9). 우리가 크리스마스 때 축하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즉 우리는 하나님께서 사람의 모양으로 이 땅에 오신 것을 축하합니다.

둘째, 예수님은 그분의 목적에 있어서 독특했습니다.

그분은 왜 이 땅에 오셨을까요? 그분이 오신 한 가지 이유는 우리를 죄에서 구하기 위해서 였습니다. 예수님은 친히 “인자가 온 것은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려 함이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누가복음 19:10). 그분은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우리의 죄를 위해 완전한 희생을 치르셨습니다.

우리는 영원한 생명에 대한 그분의 약속이 참되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분은 다른 어떤 사람도 한 번도 한 적이 없는 일을 행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분은 죽은 자들 가운데 살아나셨고 우리는 이를 부활이라 부릅니다. 오늘날에도 그분은 여전히 살아계십니다. 우리는 신약 성경이 제시하는 대로 당신이 예수님을 바라보고, 당신의 삶을 그 분께 맡기기를 원합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이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