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

구원이란 죄의 형벌에서 구원을 받거나 구출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모두 죄인이며, 죄의 결과는 사망입니다. 그것은 단순히 육체적인 죽음이 아니라 하나님과 영원히 분리되는 것을 말합니다. 당신의 죄에서 구원을 받으려면 다음 세 단계를 밟으십시오. 먼저 당신의 죄에 대해 용서를 구하십시오. 당신의 죄에서 벗어나려는 마음을 가지십시오. 우리 주와 구세주가 되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당신의 죄를 위해 죽으시고 다시 일어나셨다는 것을 믿으십시오.

만일 이 세 단계를 밟으셨다면 당신은 구원을 받았습니다! 이제 당신에게는 구원이 있습니다. 이는 당신이 하나님의 사랑과 용서를 받아 들였으며, 그분의 가족으로 입양되었고, 그분의 백성, 즉 동료 그리스도인들과 교제를 하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은 죄의 권능에서 해방되었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성경은 이제 당신이 천국에서 영원히 살 것을 약속합니다 (로마서 10: 9-10).

우리는 어떻게 구원을 받나요?

요한복음 3장 16-17절과 요한복음 10장 10절은 우리를 위한 하나님의 위대한 사랑에 대해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분의 사랑 때문에, 그분은 우리가 우리의 있는 모습 그대로 그분께 나아오길 바라십니다. 그분은 우리와 개인적인 관계를 갖기를 원하시며 우리의 죄와 필요에 대해 그분께 자유롭게 말씀드리길 간절히 원하십니다.

2천 년 전에 하나님께서는 그의 아들 예수님을 보내셔서 우리 죄를 위해 죽게 하심으로 우리를 향한 그분의 사랑을 보여주셨습니다. 예수님은 33년 동안 이 땅에서 사람으로 사셨기 때문에 우리를 잘 아십니다. 그분은 죄 없는 삶을 사셨고 십자가에서 완전한 제물로 자신을 드림으로써 우리의 죄값을 치르셨습니다. 그분은 사흘 후에 죽은 자들 가운데서 부활하시고, 하늘에 오르셨으며, 그곳에서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고 계십니다 (로마서 8:34, 히브리서 7:25).

착하게 살면 천국에 가지 않나요?

많은 사람들이 착하게 살면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착하게 살고 범죄자가 되지 않고 옳은 일을 행하려고 노력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성경은 모든 사람이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한다고 말합니다 (로마서 3:23). 왜냐하면 우리 모두는 죄를 지었고, 죄에 대한 형벌은 사망이기 때문입니다 (로마서 6:23). 우리가 스스로 천국에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어 우리의 죄를 위해 죽게 하심으로 길을 내셨습니다! 우리 중 누구도 우리 힘으로 천국에 갈 정도로 선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그리스도를 우리 삶에 초청하면, 우리는 그분과 함께 영원히 천국에서 살 수 있습니다. 당신이 행한 선한 일 때문이 아니라 그리스도께서 당신을 위해 행하신 공로 때문에 이것이 가능합니다 (에베소서 2:8). 여기서 중요한 것은 당신이 느끼는 감정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하신 말씀입니다 (요한일서 5:11-13). 예수님만이 구원으로 가는 유일한 길을 제공해 주십니다.

그렇다면 내가 할 일은 뭔가요?

예수님은 죄와 악에 대해 모든 능력과 권세를 가지고 계십니다 (마태복음 28:18; 히브리서 2:14-15; 요한복음 3:8). 또한 그분을 통해 우리는 승리의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고린도후서 5장 17절은 다음과 같이 말씀합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그리고 고린도전서 15장 57절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승리를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니.

구원을 받으려면 당신이 죄인이라는 사실을 하나님께 시인해야 합니다. 우리 모두는 죄인입니다. 하나님은 거룩하시기 때문에 그분은 죄를 용납하실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분은 우리를 사랑하기 때문에 우리가 용서를 구할 때에 우리의 죄를 용서해 주십니다. 구원을 얻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아무 것도 없지만,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그분의 과분한 자비로 우리는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 말은 우리가 계속해서 죄를 지어도 나중에 하나님이 우리를 용서해 줄 거라는 그런 뜻은 아닙니다. 하나님은 거룩하시며, 우리의 죄는 그분의 거룩함에 대한 정면 도전입니다. 우리는 죄를 진지하게 받아 들여야 하며, 우리가 틀렸음을 깨닫고 적극적으로 죄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해야합니다. 그것이 바로 회개입니다. 회개에는 자백, 후회, 그리고 예수님을 더 닮기 위해 우리의 삶의 방식을 바꾼다는 개념이 담겨 있습니다.

일단 당신이 회개하고 용서를 구하고 예수님을 당신의 구세주로 인정했다면, 그분께서 당신을 사랑하고 받아 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십시오. 우리가 우리 자신을 예수님께 드리면 그분은 우리 마음에 오셔서 그곳에서 우리와 함께 사십니다 (계시록 3:20). 우리는 우리 자신을 그 분께 맡기고 그분만을 우리 구세주와 주님으로 신뢰해야 합니다.

그리스도를 받아들임으로써 영원한 생명에 대한 완전한 확신을 가지십시오. 그리고 그분을 인격적으로 알 때에 누리는 기쁨을 경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