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유혹)

모든 그리스도인은 시험(유혹)을 당합니다. 심지어 예수님도 시험(유혹)을 받았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이런 시험(유혹)에 항복하고 싶은 충동을 이기고 강하게 설 수 있을까요?

이에 대해 한 번 이런 식으로 생각해 보십시오. 어렸을 때에 자석을 가지고 놀아본 적이 있으시나요? 만일 있다면 두 자석을 가까이 하면 할수록 두 개의 자석이 붙으려 해서 떼어 내기가 점점 더 어려웠던 것을 기억할 것입니다.

시험(유혹)은 그런 것입니다. 당신이 그것을 생각하면 할수록 당신은 점점 더 그것에 가까이 가게 되고 그 끄는 힘은 그만큼 더 강해질 겁니다. 실제로, 만일 당신이 조심하지 않으면 그것에서 떨어지는 것이 거의 불가능한 때가 올지 모릅니다. 그러므로 이런 일이 생기기 않도록 하십시오!

이런 경우에 제일 먼저 취해야 할 행동은 당신을 유혹하는 것이 무엇이든 그것에서 도망치는 것입니다. 가능한 한 멀리 도망치십시오. 사도 바울은 그의 젊은 친구인 디모데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또한 너는 청년의 정욕을 피하고 주를 깨끗한 마음으로 부르는 자들과 함께 의와 믿음과 사랑과 화평을 따르라”(디모데후서 2:22).

또한 우리의 생각이 우리의 행동만큼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사실, 예수님은 겉으로 보기에는 의롭지만 내적으로는 부패한 사람들에게 강하게 말씀했습니다. 그 이유 중 한 가지는 우리의 행동이 일반적으로 우리의 생각에서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마음에서 나오는 것은 악한 생각과 살인과 간음과 음란과 도둑질과 거짓 증언과 비방이니”라고 말합니다(마태복음 15:19).

유혹의 생각들을 즐기지 마십시오. 죄스러운 생각으로 당신의 마음을 채우려는 그 어떤 것도 피하십시오. 대신에 하나님의 말씀을 연구하고 그분의 인도를 간구함으로써 좋은 것으로 당신 마음을 채우려고 하십시오.

이런 전투를 하려면 무엇보다도 하나님의 도우심이 필요합니다. 만일 도움을 구한 적이 없다면 그리스도께로 가서 그분께 그분이 당신의 삶에 들어오도록 초청하십시오. 그런 뒤에 그분에게 그분의 사랑과 능력으로 당신의 마음을 채워 달라고 간구하고 당신의 삶에서 잘못된 것을 몰아내 달라고 간구하십시오. 하나님은 “시험 당할 즈음에 또한 피할 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시느니라(고린도 전서 10:13). 그 분께 피할 길을 보여 달라고 기도한 후에 그 길을 취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