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만이 천국에 갈 수 있는 유일한 길인가?

기독교와 세상에 존재하는 다른 모든 종교와의 차이가 무엇일까요? 이에 대한 답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인 예수 그리스도에게 있습니다.

그리스도란 “기름부음을 받은 자”란 뜻입니다. 이 용어는 고대 히브리어인 메시아(Messiah)를 번역한 단어입니다. 즉 자기 백성을 구원하기 위해 하나님이 보내신 기름부음을 받은 자란 뜻입니다. 초대 기독교 신자들은 예수님을 구약에서 약속한 메시아로 인식했습니다. 당시 세상 역사는 낙담과 절망으로 가득했습니다. 약속하신 메시아는 어둠 속의 불빛처럼 빛났으며 그분의 빛은 결코 꺼지지 않았습니다.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참 빛 곧 세상에 와서 각 사람에게 비추는 빛이 있었나니”(요한복음 1:4,9).

오늘날 세계 지도자들은 겉보기에 해결 불가능해 보이는 문제들과 씨름하고 있는데 이처럼 어둡고 위협적인 상황 속에서 “나는 세상의 빛이다. 나를 따르는 사람은 어둠 속에 다니지 않고, 생명의 빛을 얻을 것이다”라고 선포하는 분의 빛은 더욱 찬란하게 드러납니다(요한복음 8:12).

오직 예수님만이 영생을 주실 수 있습니다. 왜냐면 그분만이 죄 없는 삶을 사셨고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우리 죄를 위해 완전한 대속을 제공해 주셨기 때문입니다. 그분은 이 땅에서 사람으로 사셨지만 또한 하나님이셨습니다. 그분이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그분은 죽은 지 3일만에 다시 살아나셨습니다. 지금까지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서 하늘에 오르신 분은 그분이 유일하십니다. 다른 여러 종교의 창시자들도 죽어서 그들의 무덤이 있지만 그리스도는 지금도 살아 계십니다!

예수님은 자신을 하나님이라 주장하고 이를 증명하신 유일한 분이십니다.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나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고 그분은 말씀하셨습니다(요한복음 14:6).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말씀이며 하나님은 거짓말을 하실 수 없기 때문에 성경은 모순이 없고 거짓을 가르치지 않습니다. 예수님을 계시해준 책이 바로 성경입니다.

예수님은 당신이 천국에서 그분과 영원히 살 수 있는 길을 여셨습니다. PeacewithGod.kr을 더 살펴 보십시오.